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필기정리] 2021 LG CNS 상반기 코딩테스트 정리 (IT서비스 직무) 본문

필기 및 면접정리

[필기정리] 2021 LG CNS 상반기 코딩테스트 정리 (IT서비스 직무)

막무가내막내 2021. 8. 10. 20:40
728x90


이전에 학교 후배가 LG CNS 시험을 보고 문제를 가르쳐준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도 백트래킹 문제가 두 문제가 나왔었다. 근데 이번에도 3문제나 백트래킹 문제가 나왔따.



[1번 문제]
단순 구현문제가 나왔다. 너무 단순한문 문제는 아니고 백준기준 실버1~2 정도 될 것 같다.
세율을 보고 내야할 세금을 구하는 문제엿다.



[2번 문제]
최대 HP가 주어지고 가장 많은 던전을 돌아다닐 수 있는 경우의 수를 구하는 문제였다. 던전마다 소비되는 hp가 다르다.
난 백트래킹으로 풀었다.

[3번 문제]
제한된 시간내에 곡괭이로 금광에서 최대 얼마를 벌 수 있냐는 문제였다. 특이한점은 곡괭이를 돈을 내고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 적은 시간을 소비하여 금을 캘 수 있다. 업그레이드에 돈을 소비하냐 안하냐가 관건인 문지였다.
DP로 풀수 있다고 하나 난 백트래킹으로 풀었다. 배가 너무 아파서 진땀흘리며 봐서 힘들었다.


[4번문제]
3번 문제 풀때부터 배가 너무아파서 참았는데 4번 문제는 문제도 진짜 제대로 안읽고 시험종료하고 줄행랑쳐서 기억도 안난다. DFS, BFS 활용하면 되는 문제같아 보이긴 했다.
다음 문제랑 조금 비슷하다고 오카방에서 들었다. 어렵긴 한 문제였던 것 같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0

14500번: 테트로미노

폴리오미노란 크기가 1×1인 정사각형을 여러 개 이어서 붙인 도형이며,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정사각형은 서로 겹치면 안 된다. 도형은 모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정사각형의 변

www.acmicpc.net




코테 합격컷은 3솔이면 충분한거같다. (1솔도 합격했다고도 한다)
백트래킹만 할줄알면 충분히 3솔은 하지 않았을까 싶다. 저 같은경우는 3솔하고 1시간 남았는데 배가 아파서 그대로 제출해버렸다.

그리고 LG CNS의 경우 코테에 인적성까지 시험을 보는데 참고로 저는 수포자에 인적성 공부는 1도안해본사람인데 합격한거보면 코테 잘풀고 인성탈만 안하면 되는거 같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