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안드로이드] json to kotlin data class ( json을 코틀린 data class 로 변환해주는 플러그인) 본문

안드로이드/코틀린 & 아키텍처 & Recent

[안드로이드] json to kotlin data class ( json을 코틀린 data class 로 변환해주는 플러그인)

막무가내막내 2020. 1. 25. 16:12
728x90

[2021-04-13 업데이트]

 

 

 

https://youngest-programming.tistory.com/72

 

[안드로이드] 레트로핏2(Retrofit2) Json코드 java코드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http://www.jsonschema2pojo.org/ 불러오는 중입니다... 몽고디비같은 경우는 맨 밑의 Property word delimiters를 공백으로 해줘야 에러가 안난다고한다.

youngest-programming.tistory.com

평소에는 위의 사이트를 활용해서 json을 받을 data 클래스를 만들고는 하였다.

 

 

코틀린에서는 이것보다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어 소개할려고 한다.

1. 플러그인에서 json to kotlin을 검색하여 위 사진의 플러그인을 다운 받도록 한다.

2. 다운받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재시작한다.

 

 


 

3. 프로젝트 우클릭 하고 new 탭 누르면 위와 같이 kotlin data class file from Json이라는게 생긴것을 볼 수 있다.

 


 

 

 

 

4. 생성할 Class Name과 json 포멧을 입력해준다.

 

 


 

 

 

 

5. advanced 탭에서 더 자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처음 다운받으면 annotaion부분에 None으로 되있을텐데 보통 우리는 GSON을 사용할테니 그걸로 변경해주도록 한다.


 

 

 

 

6. Generate 버튼을 누르면 생성이된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