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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프로그래머스 점프와 순간 이동 -Summer/Winter Coding(~2018)-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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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80
출발점부터 시작하는게 아닌 도착점 부터 즉 거꾸로 생각하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dp 문제는 아니였습니다.)
역발상의 중요성(?)
그리고 다른 포인트는 만약 5000이 도작 지점인 경우 5000을 오바해서 도착하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2600에서 로켓점프를 쓰면 5200이 되는데 이러면 안된다는거지요. 그래서 도착점 5000부터 시작하여 풀 수 있었습니다. 물론 오바가 가능하면 로켓점프쓰는게 무조건 이득이겠네요..;;허호
풀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olution solution = new Solution();
solution.solution(5000);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 = 0;
while (n != 0){ // 0이 될때까지 반복
ans += n%2; //슈트쓴 경우 건전지 사용 X, 아닌 경우 점프해야하므로 건전지 + 1
n /= 2; // 남은거리/2
}
return ans;
}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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