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JSP] Servelet 3.0 이상과 미만의 (2.0) 차이 간단요약 본문

웹/JSP

[JSP] Servelet 3.0 이상과 미만의 (2.0) 차이 간단요약

막무가내막내 2019. 4. 11. 20:59
728x90

 

 

1. 3이상

기본값으로 web.xml파일이 설정되어있지 않다. 밑 사진과 같이 어노테이션이 대체한다.

 

@WebSerblet("/ten") 으로 어노테이션이 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다. URL 맵핑주소이다.

 

 


 

2. 3.0미만 (2점대)

 

 

기본으로 web.xml이 체크되어있고 만들어진다.

 

 

 

3.0과 다르게 어노테이션이 안되있다.

3.0에서 어노테이션이 했던 역할을 web.xml에서 대신해준다.

 

web.xml은 다음과 같이 되있다.  만약 ten으로 url을 http://localhost:8090/exam25/ten 이런식으로 ten이라는 이름으로 url에 요청을 보냈으면 web.xml에서 <servlet-mapping>태그 사이에서 url-pattern에서 해당 ten이라는 이름이있는지 찾고 있으면 ten과 같은 상위태그 <servlet-mapping>에 있는 TenServlet이라는 servlet-name이 같은걸 

<servlet>태그 <serverlet-name>에서 찾아서 실제 class인 exam이라는 패키지안에있는 exam.TenServlet을 실행시켜주게됩니다.

 

정리하자면,

1. 요청한 url맵핑과 같은 url-pattern이 있는지 찾는다.

2. 있으면 해당 맵핑의 servlet-name과 같은걸 <servlet>안에 servlet-name에서 찾는다.

3. 해당 서블릿네임의 실제 class인 exam이라는 패키지안에있는 exam.TenServlet을 실행시켜준다.

4. mapping을 하는 이유는 실제 path로 되있으면 보안에 취약하기도하며 간단하게 줄여쓰는게 편하기 때문이다.

 

 

 

댓글과 공감은 큰힘이됩니다.

참고: https://www.edwith.org/boostcourse-web/lecture/16687/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