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안드로이드] 구글 공식 프로젝트 Sunflower 스터디 (1) 개요 본문

안드로이드/코틀린 & 아키텍처 & Recent

[안드로이드] 구글 공식 프로젝트 Sunflower 스터디 (1) 개요

막무가내막내 2021. 4. 19. 13:41
728x90

 

[2021-04-19]

원래 밑 링크에서 작성중이었으나 아직 시작도 얼마안했는데 너무 내용이 길어져서 파트별로 나누어 작성하려고 합니다 :)

youngest-programming.tistory.com/524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공식 프로젝트 Sunflower 스터디!! (학습하며 작성 예정)

[2021-04-19 업데이트] [4월 목표 중 하나] 2. 안드로이드 개념 복습 -> 코루틴이나 안드로이드 핵심 개념들을 복습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4월 목표 중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복습이 있었는데 프

youngest-programming.tistory.com


[참고]

github.com/android/sunflower

 

android/sunflower

A gardening app illustrating Android development best practices with Android Jetpack. - android/sunflower

github.com

 

[개요]

 

 

[4월 목표 중 하나]

2. 안드로이드 개념 복습

-> 코루틴이나 안드로이드 핵심 개념들을 복습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4월 목표 중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복습이 있었는데 프로젝트를 통해 공부하려고 한다. 

 

보통 안드로이드 아키텍처와 Jetpack 컴포넌트 대표 샘플 프로젝트로 유명한 것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가 있다. 둘 다 안드로이드 공식 아키텍처 및 Jetpack 컴포넌트 샘플 프로젝트이고 이번 기회에 학습하면 효과적일거라 생각했다. !! 

 

[아키텍처 샘플]

github.com/android/architecture-samples

 

[Jetpack 컴포넌트 샘플]

github.com/android/sunflower/tree/master 

 

 

예전에 둘 다 겉핡기식으로 봤을 뿐 제대로 공부한적이 없었던 것 같다. 

 

우선 이번달은  Sunflower 프로젝트를 통해 학습하려고 하고 이후에 architecture-samples 를 학습하려고 한다. 

Sunflower 는 밑 사진과 같이 같이 안드로이드 전반적인 Jetpack 컴포넌트들의 사용에 집중하고 있다. (MVVM 아키텍처도 적용되어있긴 하다. (  Model(Repository) - View - ViewModel   ) 

안드로이드 아키텍처가 Jetpack 컴포넌트들의 기반으로 구현되어있기도 하기 때문에 이에 집중한 Sunflower 부터 학습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다.

 

사용 안해본 Jetpack 기술들도 있고 해본 것들도 있다. 그리고 코루틴의 경우는 진짜 간략하게만 학습했기에 당연히 Flow는 사용해본적이 없다. 공식 샘플의 Best Practice를 보며 아는 것은 더 정확하게 모르는 것은 추가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이번달에 좀 바빠서 조금씩 꾸준히 학습하려 하고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한다. 열시미하자..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