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일상] 2019 시나공 summary 정보처리기사 필기 책 후기 및 리뷰 본문

일상/제품후기 & 팁

[일상] 2019 시나공 summary 정보처리기사 필기 책 후기 및 리뷰

막무가내막내 2019. 3. 20. 12:57
728x90

이번에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보기위해 무슨 책을 사야할지 고민하였는데 일단 시나공께 유명하고 기능사볼때 시나공을 봤었는데 괜찮았어서 시나공으로 택했다.

 

그런데 시나공도 그냥 필기책하고 summary(요약) 필기책이 있는데 가격차도 만원이상 났었다.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고 요약해놔서 빠르게 보기좋은 시나공 summary(서머리) 필기책을 선택했다.

 

이 책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시나공 summary 시리즈는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학생, 최대한 빨리 공부해서 빨리 합격하고 싶은 수험생을 위해 핵심요약과 기출문제 위주로 구성한 초단기 합격 전략집이다.

 

 

 

시나공 summary 정보처리기사 필기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먼저 1권 핵심요약과 2권 기출문제로 이루어져있는데 1권 핵심요약이 기존의 시나공 책을 간략하게 핵심적인 내용들을 요약해놨기 때문에 보는데 양에 대한 압박감이 덜하다.

 

2. 이러한 핵심요약만 봐도 시험을 합격하는데 지장이없다. 

 

3. 기출문제가 총 5개년치가 실려있는데 기출문제마다 해설과(전문가의 조언) 핵심요약책의 몇번에 있는 내용을 보면 해당 문제의 개념이 적혀있다고 자세히 써져있어 문제풀고 오답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된다.

이부분이 가장 좋았던 거 같다.

단순 기출문제는 인터넷에서 좀만 찾아봐도 있는데 이렇게 해설을 달아주진 않는다. (대게 답만있는걸로 안다.)

 

4. 가격이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필기보다 시나공 summary책이 더 저렴하다.

 

5. 있을건 다 있다. 위에서 말한거뿐만아니라 시나공의 다른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예상문제풀이라든가 등) 난 시간이 없어 이용하지않고 기출만 복습했다.

 

단점은 딱히 없는 거 같다. 기출문제가 인터넷으로도 구할 순 있지만 이렇게 해설과 개념을 짚어주는 식으로 되있진 않기 때문에...

 

 

 

 

+) 필기는 문제은행 형식이기 때문에 핵심요약을 빠르게 읽고 기출 5개년치를 돌리고 복습하면 일주일내에 붙을 수 있다. (2단원 전자계산기 구조만 과락을 조심하면..)

 

 

 

 

 

댓글과 하트는 사랑입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