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일상] 뇌가 섹시해지는 책 - 도미니크 오브라이언의 기억력 연습 노트- 본문

일상/제품후기 & 팁

[일상] 뇌가 섹시해지는 책 - 도미니크 오브라이언의 기억력 연습 노트-

막무가내막내 2021. 4. 12. 23:19
728x90

 

 

 

 평소에 메모하는게 습관이기도하고 기억에 더 잘 남으려고 블로그를 하는 이유도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억력 암기에 관련된 책을 소개하려고 한다.

군대에서 흥미롭게 읽었던 책 중에 하나인데 기억력 증진과 심심풀이로 오랜만에 다시 읽고있다. (기억력 좋아지고 싶다..)

 

세계 기억력 챔피언쉽에서 여덟 번이나 우승하고, 1994년 올해의 두뇌왕 수상, 세계 기억력 스포츠 위원회 회장 등 세계 최고의 기억력 천재인 도미니크 오브라이언이 자신의 암기법을 공유한 책이다.

 

숫자, 모양(시각), 문장(언어), 순서, 핵심정보 등 실생활에서 암기를 위한 예제 및 테스트와 함께 암기 팁을 공유한다.

 

기억력은 세단계로 이루어져 있다고한다.

1. 기억하기

2. 저장하기

3. 정확하게 떠오르기

이것을 기초로하여 하나씩 단계적으로 암기 스킬들을 배워나가게 된다. 

(예전 스타킹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왔던 암기왕들도 생각해보면 기억을 해서 상상을 하여 뇌속에(?) 있는 도서관 같은 곳에 내용을 적어 저장하고 필요할때 상상속의 도서관에 들어가서 내용을 떠오른다는 것을 본적이 있는 것 같다. )

 

책을 읽으며 암기왕이 되기 위한 기술에는 상상력과 연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하나만 예로 전화번호(숫자)를 들면,

010-7143-9280 (아무숫자나 예시로 한겁니다.)

 

010은 따로 외울필요없어서

7143-9280을 외워야하는데

 

1단계로, 숫자를 단순 숫자가아닌 하나의 모양으로 연상한다. (뭐로 들지는 본인의 자유다.)

 

(내 상상으로 예시로들면)

7을 부메랑 혹은 절벽 

1을 연필, 양초 등

4를 깃발이나 배에달린 돛

3을 입술(뽀뽀모양) 수갑, 엉덩이 

9를 풍선, 외알안경, 도끼

2를 백조, 뱀

8을 눈사람, 오뚜기

0을 공, 반지, 바퀴, 

(5,6은 없지만 예로들면) 각각 해마, S자몸매 | 골프채, 국자, 코끼리 코

 

 

2단계로, 모양으로 스토리를 만든다. 그럼 기억이 더 잘남는다. 상상력이 필요하며 상상력 증진에도 도움이 될수도?

그리고 말도 안되게 상상해도 된다. 상상은 자유

 

(이것도 내 상상으로 예를들면)
절벽(7)으로 양초(1)가 걸어가고 있는데 꼭대기에 도착지점 깃발(4)이 보였다. 꼭대기가 가까워지자 입술(3)이 실룩거렸고 고도가 높아 바람에 손에 든 풍선(9)도 흔들렸다. 꼭대기에 도착하자 밑 바다에서 백조(2)가 보였고 내 옆에는 눈사람(8)이 수고했다며 내게 결혼반지(0)를 주며 프로포즈를 했다.

 

 

예전에 이 방법으로 군대 번호들을 다 외운 기억이 있는데 오래가고 효과적이었다. 지금은 기억이 안나지만 ㅠ

참고로 위 대충 만든 예시가 좀 어려운 편이고 처음엔 상상이나 스토리만들기가 어려운데 하다보면 익숙해졌던 경험이 있다. 연습이 필요.. 

 

 


솔직히 요즘같은 세상에 뭔 암기가 필요하고 이렇게 까지 외워야하나 싶기도 하지만 기억력과 상상력 증진과 함께 공부나 시험, 일상생활 썰 등 다양하게 도움이 될만한거 같다.

 

자세하고 다양한 암기법들은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도 200페이지 정도지만 크기가 작은 책이라 가볍게 취미삼아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암기왕의 암기팁과 기억력 증진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