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토익스피킹] 3일 독학 - 토스 Level 6 취득하기 본문

영어/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3일 독학 - 토스 Level 6 취득하기

막무가내막내 2021. 6. 18. 00:34
728x90

 

토익스피킹 레벨6 취득
토스하고 토익하고 점수환산하면 이렇다고한다.




토익스피킹을 3일 동안 벼락치기로 독학하여 목표 점수인 Level 6 (140) 을 받았습니다. 높은 점수는 절대로 아니지만 이후 고득점을 위해 다시 볼 수 도 있어 팁과 공부한 방법에 대해 공유 및 기록해보는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준비시작]


토익스피킹을 예전부터 따야겠다고 생각만하였는데 이번에 드디어 실천으로 옮겼고 개인사정 및 일정 때문에 3일동안 급하게 준비하고 봐야했습니다. (이전에 놀면서 준비하다 때려친적이 있습니다 ㅠㅠ)
목표 점수는 컴공이 받으면 충분한 점수라는 Level 6을 목표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토욜 셤인데 영어도 손놓은지 오래된 사람이 수, 목, 금 동안 퇴근 후에 세네시간동안 공부를 진행했으므로 3일이면 충분히 준비하는데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벼락치기 준비도 준비지만 시험장에서 실수나 긴장을 안하는게 중요한 것 같슴당..

본론으로 들어가서 공부방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토익스피킹 파트 정리 및 이해]

저는 책은 사지 않았습니다. 급하게 결심하고 준비한거라 사실 책을 구매할 시간도 없었습니다.
유튜브로만 공부했습니다.

먼저 백지상태로 시작하였기때문에 파트에 대한 이해와 팁들이 필요했습니다.
참고로 토익스피킹은 문제은행과도 같기 때문에 기본 템플릿이나 팁을 아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그웬님의 유튜브를 보며 파트1~ 파트6을 모두 공부했습니다. 이게 진짜 무료인가 싶을 정도로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RW9u_xVR-E



유튜브에 나온 핵심정리는 더 편리하게 복습하기 위해서 파트별로 스크린샷을 찍어 갤러리에 정리 후 복습하는데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영상의 경우 토스 7~8의 고득점을 위해 템플릿이나 팁을 알려주는데 그것들을 3일이나 단기간에 외우기에는 벅찹니다. 끊킴없이 달달달달 말해야 다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그것들을 제 방식대로 토스 6 까지는 맞을 수 있게 템플릿을 만들어 정리했습니다.


제가 정리한 템플릿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웬님의 유튜브 보면 다 나오고 제 식대로 정리한겁니다.)

[파트1]
그냥 있는 그대로 한 글을 읽는문제입니다.
또박또박 적당한 속도와 목소리 크기로 스피킹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콤마가 있는 경우나 중요한 단어(ex.시간, 장소 등)는 임팩트 있게 말해줍니다.

[파트2]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bD2NcLlkcE


파트 2는 사진을 보고 설명하는 문제로 다음과 같은 순서 흐름으로 스피킹합니다.
- 사진 장소 묘사 : This is a picture taken [in an office].
- 사진 인물 수 : There is(are) [인물 수] in this picture.
- 사진 해당 위치 있는 사람 : on the left(right) side of picture, there is a [woman].
in the middle(background, foreground) of picturre, there is a [man].
- 해당 인물 혹은 물건 묘사(사람당 생김새, 동작 순으로 2개 정도 묘사하는게 좋음) : She is wearing a blue shirt. She is standing up and giving a presentation.
사람이 뭉쳐있는 경우는 one of them is, they are 사용
- 마무리 사진 느낌 : Maybe, they are busy.

[파트3]
파트 3은 인터뷰 형식인데 3개의 질문에 대답을 하는 문제입니다.
앞데 두문제는 15초 마지막 한 문제는 30초의 답변으로 각각 2문장, 3문장 씩은 말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얼마나 뭘하냐는 질문이 많기 때문에 날짜에 대해 대답할 것과 샘플 문장만 정리했습니다. 답변 레퍼런스는 보통 질문을 이용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once a day
two times last week
I usually go to an chicken restaurant.
I usually eat out with my firends.
I usually eat out for lunch.

[파트4]
시간표를 보고 질문에 대답하면 됩니다. 질문이 스피킹으로만 이루어지므로 귀를 기울여야합니다. 주의 각별
이것도 보통 시간표만 보고 언제 시작한다거나 일정에 대해 대답하면 되므로 두 개의 레퍼런스 질문만 준비했습니다. 보통 15초 답변은 두 문장 30초답변은 3문장 정도는 말해주는게 좋습니다.
It wil be held in [장소] at [시간 7am to 8am].
It will take place on Thursday, it will start at 10am.
no, you have a wrong information. it will be _____ . (이 수업이 이떄 시작하는게 맞냐면서 틀린 정보를 질문할때가 있습니다. 그때 사용)

[파트5]
이것도 하나의 문제사항에 듣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문제인데 잘 듣고 대답하는게 중요합니다.
여기서 고득점을 하려면 외워야하는 템플릿이 좀 긴데 그걸 단기간에 다외울자신도 없고 60초 안에 달달달달 말할 자신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만의 템플릿으로 요약했습니다. 대답은 딱 핵심만 말하고 기타 문장으로 있어보이게 말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사 - Hello this is 승언.
문제 - I heard that there is a problem because _________.
내 입장 - I'm sorry to hear about situation.
해결책 - I think it is good idea to _________. That Should be very helpful.
마무리 - I hope you like my opinoion. If you need more help, feel free to call me back anytime bye.


[파트6]
여기가 약간 두 개의 선택지 중에 뭘 선호하는지 골라서 이유를 말하는 문젠데 이것도 기본 템플릿만 준비하고 프리스타일로 하자는 식이었습니다.
보통은 배경(B), 문제(P) ,행동(A), 결과(R) 로 BPAR 방식을 따른다고하는데 저는 배경까지말하고 나머진 대충 합쳐서 어떻게든 질문에 대답만 하잔 마인드였습니다.
제가 준비한 템플릿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견 말하기 - I prefer to ________.
연결 문장 - There are serveral reasons to support my opinion.
주된 이유 : Most of all, it is ______(helpful) .
배경(B) - For example, last year I ___________.
문제, 행동, 결과 뭉뚱끄려 어케든말하자 - _____________________.
마무리 - That's why I think so.



[토익스피킹 실전 연습]

토익스피킹의 문제 유형과 팁 그리고 템플릿을 알았으면 이제 실전연습을 해보면 됩니다.
실전연습은 제이크님의 실전모의고사를 풀었고 해설은 한두개만 봤고 5~6개 정도 모의고사를 연 습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bD2NcLlkcE



이렇게 실전고사와 나만의 템플릿, 스크린샷찍어논 팁 을 반복해서 공부하면 됩니다.





시험을 생각보다 못봤다고 느껴서 당연히 Level 5 가 나올것 같았는데 6이 나와서 의외였고 천만다행이었습니다. (토스시험이 드럽게 비싸서 재시험보기도 시간도 돈도 무척 아깝거든요..ㅠ) 토익스피킹이 고득점이 어렵지 생각보다 점수를 잘주는것 같기도 합니다..
단기간에 목표점수는 이뤄서 다행이었고 다음은 토익이나 재시험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이상 나중에 저도 토스 고득점을 위해 복습하거나 단기 공부 팁 정보 공유를 위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영어 > 토익스피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토익스피킹 PART4 정리  (0) 2021.03.16
[영어] 토익스피킹 PART2 , PART3 팁  (0) 2021.03.15
[영어] 토익스피킹 PART1 팁  (0) 2021.03.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