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Git] 깃 이슈 생성 및 닫기 본문

Git

[Git] 깃 이슈 생성 및 닫기

막무가내막내 2019. 5. 12. 12:22
728x90

 

 

 

 

깃허브를 사용해서 협업 또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해야할 작업들을 이슈에 작성해 놓는 경우가 많다.

 

깃허브 이슈를 생성하고 해당 이슈를 완료하면 닫는 법을 git bash를 통해서 실습해본것을 포스팅해볼려고한다.

먼저 이슈를 생성하고 제목에 #2 같이 이슈번호를 달아준다. (참고로 자동 번호생성을할거면 #번호를 안달아줘도 알아서 번호가 생긴다.)

 

 

그리고 해당 프로젝트를

git bash에서 commit을 하면서 커멧메세지에 "fixes #이슈번호" 키워드를 적어주면된다.

 

그럼 해당 이슈는 closed가 되어있다.

 

git bash를 사용하지않고 깃허브 UI에서 직접할려면 

그냥 코멘트 쓰고 close and comment를 해주면된다.

옛날에 resolve #4인가 이런식으로 comment부분에 쳐도 닫아졌던걸로 기억나는데 다 실험해봤는데 안닫히는거같다. 내기억이 잘못된거 같기도하고 구글링을 조금 해봤는데 comment에 저렇게 쳐서 닫아지는건 안보였다.

 

이 밖에도 여러가지 키워드가 존재하는데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면된다. fixs말고도 이슈를 닫는 여러가지 키워드들이 있다.

https://help.github.com/en/articles/closing-issues-using-keywords

 

Closing issues using keywords - GitHub Help

Closing issues using keywords You can include keywords in your pull request descriptions, as well as commit messages, to automatically close issues in GitHub. When a pull request or commit references a keyword and issue number, it creates an association be

help.github.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