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안드로이드] 오준석의 안드로이드 생존코딩 코틀린 편 후기 본문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오준석의 안드로이드 생존코딩 코틀린 편 후기

막무가내막내 2020. 12. 31. 23:46
728x90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관련 책은 Do it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 커니의 코틀린 -> 이 책 순으로 샀었습니다. 솔직히 책 한권만 있어도 충분하지만 어쩌다보니 3권이나 사서 보게되었네요. ㅋㅋㅋㅋ 

 

Do it : 독서실 알바하며 처음부터 천천히 읽었으나 엄청난 양에 그냥 백과사전 용도로 사용

커니의 코틀린 : 자바와 안드로이드를 배운 후 코틀린도 배울 겸 읽음. 뒤에 MVVM 실습 몇개 빼고 꽤 꼼꼼하게 읽었음

안드로이드 생존코딩 : 그냥 궁금해서 구매했고 처음에 읽다가 시간없어서 까먹고 있다가 며칠전 한번 빠르게 쭉 봄.

 

이 책도 산지 꽤 된 것 같은데 옛날에 조금 읽고 내버려뒀다가 최근 기본기 공부할겸 빠르게 쑥 훓어 읽어봤습니다.

이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ㅎㅎ

 

먼저 오준석 개발자 및 강사님은 안드로이드 교육계에서 유명한 분이십니다. 유튜브도 운영하시고요. 그래서 책도 실습과 함께 초심자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잘 해놨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코틀린의 특징인 null safe관련, 고차함수, apply(), run() 같은 확장함수들 등이 설명이 매우 잘되있음을 느꼈습니다.

요약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과 실습 프로젝트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책입니다.

 

Do it 시리즈와 비교하면 내용이 더 간략하게 요약되어 있어 처음 배우기에도 거부감이 덜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Do it도 역사가 깊은만큼 좋은 책은 맞습니다. )

 

기본기를 훓기에도 좋은 책이었고 처음 안드로이드와 코틀린을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