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막내의 막무가내 프로그래밍 & 일상

[일상] 현대 IT&E 취업 후기 본문

일상/일상 및 회고

[일상] 현대 IT&E 취업 후기

막무가내막내 2020. 12. 28. 16:28
728x90



운이 좋게도 최종 합격하여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반기 취업준비를 하며 할머니도 많이 편찮으시고 집에 저 밖에 없어서 보살펴드리면서 취업준비를 하였는데 지금은 다행히 건강을 많이 회복하셔서 기쁘고 어렸을때부터 저를 키워주신 할머니께 취업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방학을 전환형인턴에 올인했지만 전환에 실패해서 코테와 취준 백지상태로 첫 취준을 시작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초반 서탈도 상당해서 기운도 빠졌고요. 30군데 정도 넣었는데 서류 다 붙여주는 기업 제외하고는 서류 합격률이 15% 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ㅠㅠ 근데 다시봐도 그나마 하반기 끝 자소서들은 조금은 봐줄만한데 나머지는 충분히 떨어질만한 자소서긴 했습니다. 인정합니다.

하지만 운좋게도 졸업전에 취업을 해서 너무 다행이고 앞으로는 할거 잘하고 개인적으로 개발 공부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고등학교때부터 같이 해온 독서실책상... 코로나로 카페에도 못가고 혼자 방구석에만 공부하는 것도 힘들었다. 내년엔 종식되길..





P.S
https://github.com/mtjin

mtjin - Overview

진승언(Jin Seung Eon). mtjin has 58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블로그와 깃허브를 시작하며 개발에 흥미를 갖게 되고 꾸준히 공부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고 성장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블로그와 깃허브(개발) 통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성장하겠습니다.


--------------------------------------------------------------
[최종합]
싸피, 현대IT&E
[면접]
CJ올리브네트웍스(1차탈), 마이리얼트립(오티겹침 포기), 아프리카티비(오티겹침 포기), 저축은행중앙회(오티겹침 포기)
[서합]
이랜드ESI(사피겹침 포기)
다우기술(코로나로 무한연기 + 오티겹침 포기)
농협정보시스템(오티겹침 포기)
[서탈]
많음~! ㅠㅠ


감사합니다.

728x90
Comments